치료프로그램

서울대병원의 풍부한 임상경험

학습치료

학습치료는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과 기술을 교육하는 것뿐만 아니라 대인관계, 학업 스트레스, 시험불안과 같은 심리적 문제를 다루는 능력도 배양시켜 학습능력과 성과를 높이고 개인의 잠재력을 극대화시키고자 합니다. 우선 학습부진의 원인에 대한 정확한 평가와 이해를 통해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즉 아이가 자신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는 원인을 찾아 개개인별 특성에 맞는 치료를 실시하도록 합니다.

학령기에 있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학습을 방해하는 심리적인 문제들을 파악하여 적절한 치료적 개입을 하게 됩니다. 학습 동기, 자신감, 학습태도, 공부방법, 학업스케줄 관리, 시험전략, 시간관리, 스트레스 대처, 또래관계, 부모와의 관계, 환경통제, 충동조절 등과 같은 여러 가지 다양한 문제들을 치료적으로 접근하여 아동/청소년의 학습능력 향상을 가능하게 합니다.
치료아이콘
  • 읽기, 쓰기, 셈하기가 또래 연령보다 뒤처진 경우
  • 심리적인 문제 (시험불안, 우울증, 낮은 학습동기, 학교적응의 어려움)로 학습능력이 저하된 경우
  • 지능이나 학습능력에 큰 문제가 없음에도 효율적인 학습을 못하는 경우
학습치료 종류
  • 01주의집중훈련
  • 02시지각훈련
  • 03글이해훈련
  • 04학습전략코칭